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종이가구에 대한 오해와 진실!

페이퍼팝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페이퍼팝의 종이가구는 과연 뭐가 다른지,

종이가구를 정말 쓸 수 있는 건지 궁금하셨다면

꼭 확인해 주세요!





Q. 종이가 과연 친환경일까?


종이는 나무로 만들어지기에 많은 분들이 소재에 대한 의문을 품습니다.


종이를 만들기 위해 많은 양의 나무를 베어 산림을 파괴한다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종이에 관한 이야기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핀터레스트

 

우선 종이는 생산 시 천연림을 벌목하지 않고, 조림지에서 관리한 나무를 원료로 합니다.


계획적으로 숲을 조성하여 종이의 원료가 될 나무를 키우고, 베어낸 자리에 새 묘묙을 심습니다.


이렇게 자란 나무는 공식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한' 삼림에서 났다는 것을 인증 받고 재료가 될 기회를 얻습니다.







나무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 주기적으로 산림을 솎아주는데 간벌하는 목재 중 등급이 낮은 것만을 종이 원료로 사용합니다.


베어낸 자리에는 더 많은 나무를 심어 산림을 살리고 있습니다.






또 무엇보다 종이를 친환경 소재라 할 수 있는 이유는 높은 재활용 비율과 생분해되는 물성이라는 것입니다.


한국을 기준으로, 플라스틱의 재활용률은 약 40%로 기록됩니다.


반면, 종이는 78%에 달하며 수명을 다한 종이는 땅에 묻으면 자연분해 됩니다.


다른 소재들은 50년에서 100만년이 걸리는데, 종이는 6개월이면 모두 사라집니다.




Q. 택배 박스와 같은 골판지 아닌가요?



페이퍼팝에서 '가구'로 사용되는 종이는 박스 골판지와 다른 시중에서 보기 어려운 특수 골판지 입니다.


일상에서 접하는 골판지 박스는 골이 하나로 되어 있는 양면 골판지로, 택배 박스 등 일회성 사용에 적합합니다.


페이퍼팝에서 사용하는 이중 양면 골판지는 골이 이중으로 되어 무게를 잘 견디며, 종이 원료의 비중이 더 높아 습기에 강해 주로 종이가구 또는 중화물 포장에 사용됩니다.




















영상 출처 : 비디오 머그 페이퍼팝 관련 보도



Q. 가격이 비싸요.


1. 종이의 퀄리티


원재료 가격이 일반 골판지와 10배 이상의 차이가 나게 되어 그만큼의 가격 차이가 발생됩니다.


2. 국내 자체 생산


페이퍼팝의 제품은 중국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종이 제품이 아닌 자체 제조 시설에서 제작되는 MADE IN KOREA 제품 입니다.


3. 수작업 제조


페이퍼팝의 종이 제품은 뛰어난 내구성과 제품 구조를 위해서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제품이 생산됩니다.


이런 공정을 통해 견고한 종이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Q. 어느 정도의 무게까지 버틸 수 있나요?


제품마다 차이가 있어 페이지에 안내 되어 있는 FAQ 를 확인해 주세요.


대표적으로 종이 책장의 경우, 상대적으로 무거운 물건일수록 아래 칸에 수납해 주셔야 안정감 있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오랜 기간 사용 시 10kg 내의 물건 수납을 권장합니다.


제품 하중 테스트






Q. 장마철에 사용할 수 있나요?


페이퍼팝에서 사용하는 골판지는 상대 습도 30 ~ 70%의 범위 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물에 장시간 직접적으로 닿거나 침수 되는 환경을 피하고, 실내에서만 사용하신다면 내구성에는 큰 문제가 없으며,

실제로 페이퍼팝의 종이 제품을 5~6년 동안 사용하신 사용자 분도 계셨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심플리아'





Q. 물에 닿았을 경우, 변형이 생기나요?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제품 표면에 *발수 처리가 되어 있어 물을 흡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커피와 같이 색이 있는 음료나 뜨거운 물의 경우, 코팅액이 벗겨질 수 있으니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발수는 원단의 조직 위에 얇은 막을 코팅하는 방법으로, 물이 닿는 순간 원단의 표면에 스며들지 못하도록 튕겨주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Q. 벌레가 생길 수 있나요?


종이가 생산되는 고온, 고압의 환경에서는 벌레가 생길 수 없으며, 최근 생산된 종이로 제작 후 바로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종이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 따라 어떤 물건에서든 벌레는 서식할 수 있으니, 평소에 청결한 환경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Q. 왜 색상을 넣지 않는 건가요?



색상을 넣기 위해 플라스틱 코팅, 인테리어 필름지를 사용하게 되면, 재활용 시 더 많은 에너지와 비용이 필요하게 됩니다.


페이퍼팝은 최대한의 재활용률을 위해 일부 제품에만 코팅된 합지를 사용해 색상 있는 종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Q. 사용되는 소재의 종이는 안전한가요?


종이는 일반 가구 등에서 생겨나는 포름알데히드, 납, 카드뮴 등의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합니다.


배송 과정에서 밀봉되어 약간의 종이 냄새가 날 수 있으나, 통풍이 잘 되는 공간에서 사용해 주시면 이상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사용 기간이 제한되어 있나요?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제품 상세 설명에 기재된 '사용 시 주의사항'을 참고해서 사용해 주신다면 오랜 기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페이퍼팝 내부에서 사용하고 있는 종이 제품들도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해 오고 있어, 사용 방법만 주의해 주신다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페이퍼팝의 종이제품은

정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모든 제품이 출시 전

다양한 사용자 테스트 및 제품 품질 시험을 거치며,


이 과정을 통해

더욱 실용성과 내구성, 안전성을 갖춘

종이 제품이 생산됩니다.


앞으로 더 합리적인 소비와 가치 있는 삶을 위한

제품 개발을 노력하는 페이퍼팝이 되겠습니다! 🙂





종이가구에 관련해서 더 궁금하시다면

페이퍼팝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 수정
취소 수정


Top

Top

Search

검색